UE4
UE4 UMG에서 BindWidget 된 상태에서 SetVisiblity를 통해 보이게 했지만 작동하지 않는 경우
TigerFish
2021. 7. 15. 16:34
목적
UMG에 UserWidget을 상속 받은 UClass의 meta BindWidget 된 상태의 Widget에 SetVisibility를 변경했는데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매우 간단한 원인이였으나 UMG 작업을 자주하지 않다보니 매번 까먹어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다.
환경
UE4.26
증상
BindWidget으로 Widget과 UClass가 바인딩 된 Widget이 숨겨진 상태였는데 SetVisibility를 통해서 Visible했으나 보이지 않는 현상이 있었다.
UPROPERTY(meta=BindWidget)
UWidget* TestWidget
원인
바인딩 된 Widget의 부모 Widget이 Hidden되어 발생하는 문제였다. UMG Blueprint에서는 Hidden 상태여도 보이는 현상이 있다. Visible로 변경해주면 다시 정상적으로 보인다.
참고
https://m.blog.naver.com/songg90/221269411015
[UE4 C++] UMG와 C++(UserWidget)연동 하기.
1. UMG와 C++(UserWidget)연동 하기. 1) UMG 만들기. 2) C++(UserWidget) 만들기. 3) 연동(상...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