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IncrediBuild를 사용하여 UE4 개발할 기회가 생겼는데 사용은 쉬우나 생각지 못한 변수가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환경
UE4.22, Visual studio 2017, Window10, 보안툴(자세한 보안 툴은 말씀드릴 수 없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알아두어야할 점
솔루션
IncrediBuild 홈페이지에 가면 Visual studio C/C++, Make and Build Tools, DevTools 총 3개의 솔루션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반드시 필요한 솔루션은 DevTools입니다. DevTools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는 UBT가 XGEN을 호출 시켜 인크레디 빌드를 시작하여 언리얼 컴파일 타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쉐이더 빌드 및 컴파일 시간에 영향을 미칩니다. Visual studio 도 영향을 주긴하는데 코드를 빌드할 때만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이 부분은 조금 더 확인해 보겠습니다.)
통신망
IncrediBuild 사용시 Stand alone 상태로 빌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유를 확인해 보니 IncrediBuild는 1000mbps 망 환경에서 정상 적으로 동작합니다. 빌드가 잘 안되시면 통신망 광역대를 확인해주세요.
보안툴
또한 보안 툴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자세히는 설명 드릴 수 없지만 침입을 막는 보안 툴 뿐 아니라 파일 복사를 방지하는 보안 툴도 영향을 주어서 동작하지 못하는 경우를 봤습니다. 사용하실 때는 반드시 통신망과 보안툴 또한 테스트해 주세요.
참고
www.incredibuild.com/epic-games.html
Epic Games Case Studies | IncrediBu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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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incredibuild.com
UE4 : incredibuild 오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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