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UE4 Visual studio build는 되지만 Console 빌드가 되지 않는 현상

TigerFish 2020. 8. 29. 01:49

목적

 

빌드를 하다가 Visual studio로 빌드는 되지만 cmd로 빌드가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를 기록

 

환경 

 

UE4.23.3

Visual stuido 2019 

MSVS 14.26.28801

 

현상

 

Console로 빌드를 하다가 빌드가 컴파일 에러가 발생하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ADOSupport.cpp (0:01.82 at +2:38)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Professional\VC\Tools\MSVC\14.26.28801\INCLUDE\comip.h(311): error C4800: 'ADODB::_Recordset *const '에서 부울로 암시적 변환입니다. 정보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프로젝트 열어 빌드하면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고 심지어 다른 컴퓨터에서도 Console 빌드가 되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래서 다른 점을 확인해보니 MSVS Toolchain version이 달랐습니다. 

 

저는 Visual studio 2019 MSVS 14.26.28801 사용했었고 다른 컴퓨터는 MSVS 14.24.28314 를 사용했습니다. MSVS 툴체인 버전에 따라 빌드에 에러가 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해결

 

Visual studio Installer에 가서 수정을 누르고 개별 구성요소에서 MSVS 14.24.28314 를 받아 빌드했더니 정상적으로 빌드했습니다.

'버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BUG] 액터를 스폰하자 마자 삭제되는 현상  (0) 2022.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