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UE4][BUG] Android에서 시작 맵이 변경되지 않는 현상

TigerFish 2021. 12. 21. 02:18

글을 쓰는 목적

 

게임의 시작 맵을 변경했는데 안드로이드 폰에서 변경된 새로운 맵이 로드가 안되는 현상 있었다. 해결 방법을 기억하기 위해 적는다. 


작업 환경

 

UE4 : UE4.26

Device : S20 plus

Android version : Android11


원인

 

언리얼 엔진에서 핸드폰에 바로 런칭을 하면 에디터에 열린 맵을 핸드폰에서 바로 테스트할 수 있는데, 에디터에서 바로 게임을 설치해서 에디터에서 테스맵을 열도록 하는 UE4CommandLine.txt이 설치 됐고, 설치된 UE4CommandLine.txt 가 APK로 설치한 게임의 시작맵을 여는 것과 충돌이 일어난게 아닌가 의심된다.

 

[GameActivity] Using APK commandline
[GameActivity] Parsing commandline: ../../../TestProject/TestProject.uproject
APK Commandline: ../../../TestProject/TestProject.uproject
D/UE4: Final commandline: ../../../TestProject/TestProject.uproject

해결 방법

 

원인에서 말했듯이 Android에서 UE4CommandLine.txt로 게임을 시작한다. 옵션에 시작할 맵을 추가하면 게임이 시작 맵과 함께 열린다. 잘못된 UE4CommandLine.txt가 설치되어 패키징한 게임과 충돌이 일어나 시작할 맵을 열지 못하는 것이다. 

이를 해결 하기 위해 안드로이드에서 "내 파일"을 연 후 UE4CommandLine.txt 를 찾는다. 그 중 프로젝트 이름과 충돌하는 UE4CommandLine.txt를 삭제하고 게임을 재구동하면 해결된다. 


참고

 

https://michaeljcole.github.io/wiki.unrealengine.com/Command-Line_Arguments_on_Mobile/

 

wiki.unrealengine.com

 

michaeljcole.github.io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ratoa&logNo=221114745136 

 

[Unreal Engine] 명령줄 인수

[출처]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Programming/Basics/CommandLineArguments/inde...

blog.naver.com

 

'UE4'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Customized Property Layout 갱신  (0) 2022.04.08
UE4 Widget Animation C++  (0) 2022.02.23
UE4 Matrix Transformation C++  (0) 2021.12.03
UE4 ParticleSystemComponent Trails C++  (0) 2021.12.02
UE4 UMG Image에 Mask를 이용한 Material 적용  (0) 2021.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