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는 이유
OpenLevel 사용법을 기록하기 위해 글을 쓴다.
작업 환경
UE4.26
OpenLevel 사용법
UGamePlayStatics::OpenLevel 을 사용하면 레벨을 로드 할 수 있다. levelName에 Level을 쓸 수도 있지만 Level을 찾는 검색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full path로 쓰는게 좋다. 또한 Option을 통해 게임 모드를 로드하는 레벨에 설정할 수 있다.
FString option = TEXT("?game=/Game/Blueprint/GameMode/TestGameModeBP.TestGameModeBP_C");
FString levelName = L"/Game/Maps/TestLevel"
UGameplayStatics::OpenLevel(inWorld, *levelName, true, option);
참고
https://forums.unrealengine.com/t/change-gamemode-on-open-level/296156/2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API/Runtime/Engine/Kismet/UGameplayStatics/OpenLevel/
'UE4'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Editor]스트리밍 레벨 조작 (0) | 2023.02.28 |
---|---|
[UE4][Editor]맵 이벤트 (0) | 2023.01.17 |
[UE4][Editor] Asset 저장 (0) | 2022.07.25 |
[UE4] Animation 덧붙이기 (0) | 2022.05.29 |
UE4 코드에서 DataTable 사용 (0) | 2022.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