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UE4 UMG에서 BindWidget 된 상태에서 SetVisiblity를 통해 보이게 했지만 작동하지 않는 경우

TigerFish 2021. 7. 15. 16:34

목적

 

UMG에 UserWidget을 상속 받은 UClass의 meta BindWidget 된 상태의 Widget에 SetVisibility를 변경했는데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매우 간단한 원인이였으나 UMG 작업을 자주하지 않다보니 매번 까먹어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다.


환경

 

UE4.26


증상

 

BindWidget으로 Widget과 UClass가 바인딩 된 Widget이 숨겨진 상태였는데 SetVisibility를 통해서 Visible했으나 보이지 않는 현상이 있었다. 

UPROPERTY(meta=BindWidget) 
UWidget* TestWidget

원인

바인딩 된 Widget의 부모 Widget이 Hidden되어 발생하는 문제였다. UMG Blueprint에서는 Hidden 상태여도 보이는 현상이 있다. Visible로 변경해주면 다시 정상적으로 보인다. 

 


참고 

 

https://m.blog.naver.com/songg90/221269411015

 

[UE4 C++] UMG와 C++(UserWidget)연동 하기.

1. UMG와 C++(UserWidget)연동 하기. 1) UMG 만들기. 2) C++(UserWidget) 만들기. 3) 연동(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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