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UMG에 RenderTarget을 사용하는 작업을 자주 하지 않아 기억하기 위해 기록을 남깁니다.
환경
UE4.26
UMG에 RenderTexture 적용 방법
1. CameraComponent에 SceneCaptureComponent2D 추가
CameraComponent에 SceneCaptureComponent2D 추가, CaptureEverFrame 체크, CaptureOnMovement 체크
2. RenderTarget 추가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머테리얼 & 텍스쳐 - 렌더 타겟을 클릭하여 렌더 타겟 추가, 렌더 타겟 추가한 후 SceneCaptureComponent2D의 Texture Target에 렌더 타겟을 설정해준다. 그리고 Capture source 설정을 아래 중 하나로 설정해준다. RenderTexture에서 해상도 크기 설정 가능
Final Color (LDR) in RGB
SceneColor (HDR) in RGB, SceneDepth in A
DeviceDepth in RGB
4. RenderTarget으로 부터 Material 생성
렌더 타겟을 선택 후 우클릭 하여 메테리얼 생성, Texture Sample의 Texture에 RenderTarget 설정, 메테리얼에 Material Domain에 User Interface, BlendMode 는 Opaque로 설정
4. Widget의 Image에 Material 설정
참고
https://merry-nightmare.tistory.com/362
https://daru-daru.tistory.com/66
https://engineunreal.wordpress.com/2015/04/21/render-3d-objects-in-umg-widget-h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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