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UE4 UMG에서 RenderTarget 사용 방법

TigerFish 2021. 7. 15. 16:32

목적

 

UMG에 RenderTarget을 사용하는 작업을 자주 하지 않아 기억하기 위해 기록을 남깁니다.

 


환경

 

UE4.26


UMG에 RenderTexture 적용 방법

 

1. CameraComponent에 SceneCaptureComponent2D 추가 

 

CameraComponent에 SceneCaptureComponent2D 추가, CaptureEverFrame 체크, CaptureOnMovement 체크

 

 

2. RenderTarget 추가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머테리얼 & 텍스쳐 - 렌더 타겟을 클릭하여 렌더 타겟 추가, 렌더 타겟 추가한 후 SceneCaptureComponent2D의 Texture Target에 렌더 타겟을 설정해준다. 그리고 Capture source 설정을 아래 중 하나로 설정해준다. RenderTexture에서 해상도 크기 설정 가능 

 

Final Color (LDR) in RGB

SceneColor (HDR) in RGB, SceneDepth in A

DeviceDepth in RGB

 

 

4. RenderTarget으로 부터 Material 생성 

 

렌더 타겟을 선택 후 우클릭 하여 메테리얼 생성, Texture Sample의 Texture에 RenderTarget 설정, 메테리얼에 Material Domain에 User Interface, BlendMode 는 Opaque로 설정 

 

 

4. Widget의 Image에 Material 설정 

 


참고 

 

https://merry-nightmare.tistory.com/362

 

[UE4 Material in Game] CCTV Camera

1. CCTV => 실시간으로 장면을 캡쳐하는 방식 => CCTV를 위해서는, 1대의 카메라, 장면을 재생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저장장치 및 데이터를 카메라에서 디스플레이로 전송하는 장비 이 세개가 필요

merry-nightmare.tistory.com

https://daru-daru.tistory.com/66

 

[UE4] Scene Capture 2D

Unreal에서 CCTV와 같은 역할을 하게 해주는 Scene Capture 2D 컴포넌트가 있다. Scene Capture 2D 컴포넌트는 카메라와 같지만, 카메라의 시점을 이미지화 시킬 수 있다. Unreal 창에서 Scene Capture 2D 를 화..

daru-daru.tistory.com

https://engineunreal.wordpress.com/2015/04/21/render-3d-objects-in-umg-widget-hud/

 

Render 3D objects in UMG Widget/HUD

A tutorial on how to render a 3D object/mesh in a UMG Widget/HUD

engineunreal.wordpress.com

https://gamedev.stackexchange.com/questions/132658/how-to-display-render-target-live-to-hud-widget-in-ue4

 

How to display Render Target live to HUD widget in UE4

I'm making a security camera system in Unreal Engine 4. It allows the player to 'activate' the monitor, which should display the Render Target texture or the material made from it on the HUD. Howev...

gamedev.stackexchan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