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UActorActionUtility 나오지 않을 때 확인 사항

TigerFish 2020. 5. 6. 15:22

목적

 

Tutorial을 보고 ActorActionUtility를 생성하는데 실수해서 ActorActionUtility가 활성화 되지 않아 이렇게 적게 되었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날리는건 아깝잖아요. 빨리 원인을 찾아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환경

 

UE4.22에서 사용해봤습니다.

 


확인 사항

 

언리얼 DOC에서 이미 Tutorial을 잘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Editor/ScriptingAndAutomation/Blueprints/Blutilities/ScriptedActions/index.html

 

스크립트 액션

레벨의 액터 또는 콘텐츠 브라우저의 애셋에 우클릭하여 호출할 수 있는 블루프린트 유틸리티를 만드는 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그런데 저는 따라하다가 실수하는 부분이 있어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Custom ActorActionUtility를 생성 후 그것을 상속받아 적용시키려고 했는데요. 습관적으로 Blueprint 생성하기에서 Custom ActorActionUtility를 상속받아 생성하니 안되더군요. 반드시 ContentsBrowser 우클릭 - 에디터 유틸리티 - 데티더 유틸리티 블루프리트 를 통해서 생성해야합니다. 여담으로 4.22에서는 실험기능이였는데 4.23부터는 기본 기능이 되었나봐요. 개인 설정에 블루틸리티 기능 활성화 버튼이 없네요. 

 

 


 

UFUNCTION에 Meta 함수에 CallInEditor를 사용하면 함수 에디터 타임에 바로 노출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ko/Programming/UnrealArchitecture/Reference/Functions/Specifiers/index.html

 

함수 지정자

함수가 엔진과 에디터의 다양한 부분과 작동하는 방식을 지정하기 위해 UFunction 선언시 사용되는 키워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추가적으로 블루틸리티 사용시 UStruct 접힌 부분을 넓혀주는 기능을 찾아봤는데 저는 아직 못찾았습니다(SimpleDisplay? AdvancedDisplay? 관련이 있는거 같은데 제가 잘못 쓴건지 정상작동 안하는 느낌이더군요). 유능하신 분이 공유해주시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