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UE4 프로젝트에서 IOS 빌드를 위해 IOS 인증서와 IOS Provisioning을 설치 하는 방법을 기록한다.
환경
Window10, UE4.26, MacOS Catalina 10.15.3, Xcode12.3
발급 방법
Window UnrealEngine의 Iphone packer를 통한 인증서 발급
- 언리얼 튜토리얼에 따라 인증서 발급 (docs.unrealengine.com/en-US/SharingAndReleasing/Mobile/iOS/Provisioning/index.html)
- Window에서
- window 에서 Engine\Binaries\DotNET\IOS\Iphone packer.exe 에서 인증서에 사용할 key 발급
- Apple Developer 홈페이지에서
- Window에서 생성한 Key를 가지고 apple developer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생성
- Mac에 WWDR 인증서 설치 안되있으면 KeyChain 로그인/System에 설치
- apple developer 홈페이지에서 app id 생성
- tutorial에서는 com.yourcompany.* (wild card)로 하라고 했으나 explicit 으로 생성해도 됨, window에서는 아직 확인 못함
- Device에서 UUID 가져와 등록
- apple developer 홈페이지에서 Provisioning 생성
- ios development, shipping으로 할지 선택
- Certificate, Device, Identifier 선택
- Provisioning 다운로드 후 KeyChain에 로그인/System에 설치
- Window에서 생성한 Key를 가지고 apple developer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생성
Mac에서 KeyChain을 통해 발급
- Mac에서
- keyChain에서 인증서 요청 생성(https://ithub.tistory.com/97)
- CertificateRequset를 디스크에 저장
- Apple Developer 홈페이지에서
- Mac에서 만든 CertificateRequest를 이용하여 Certificate 등록
- 그 후 위에서 Provisioning 만드는 순서대로 프로비저닝 생성해준다.
Xcode 계정 로그인 을 통해 발급(빌드 에러)
- Xcode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하면 인증서가 생성된다.
- 그 다음 부터는 애플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생성하면된다.
- Xcode에 연동된 계정을 추가할때마다 인증서가 추가되서 관리가 불편해 보인다. 개인적으로 추천안함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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