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쓴 목적
UE4 커스텀 에디터를 만들다 보니 비프로그래머들에게도 로그를 보여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로그를 표현해주는 방법을 찾다가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미 기존에 잘 정리한 문서들이 많아 링크만 첨부했습니다.
개발 환경
ue4.24.3, visual studio 2017
로그 표현 방법
일반적인 표현 방법
UE_LOG, AddToScreen
UE_LOG와 AddToScreen은 기본적으로 표현해주는 로그 방법이다 보니 관련 자료가 많아서 참고 링크만 놔두고 생략하겠습니다.
www.ue4community.wiki/logging-lgpidy6i
에디터에서 표현 방법
MessageDialog
Dialogue를 만들때 사용합니다. 이것도 참고 링크가 잘 정리되어 있어 링크만 첨부하겠습니다.
docs.unrealengine.com/en-US/API/Runtime/Core/Misc/FMessageDialog/index.html
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225046/how-to-create-a-confirm-dialog-message.html
FSlateNotificationManager
사실 이 녀석을 기록하려고 쓴 글입니다. 다이얼로그는 버튼을 눌러야 사라지기 때문에 기획자들이 작업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만약 다이얼로그를 누르지 않게하고 노티를 줘야한다면 Notification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보시면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www.teal-game.com/blog/desktopnotif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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